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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모먼트 광고 시작하는 법, 카카오 비즈니스

카카오 모먼트 광고, 대표 비즈니스 비즈보드

 

카카오 모먼트 광고 비즈보드, 디스플레이 GFA

 

국내를 대표하는 글로벌 소셜 네트워크 KAKAO

카카오 모먼트 광고란?

 

 

카카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광고 서비스로, 카카오 비즈니스를 통해서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홍보가 가능합니다.

카톡, 카카오 비즈보드, 카카오 채널 등을 통해 홍보 메시지를 전달하고, 브랜드와 상품 정보를 유저들에게 제공해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효율적인 홍보라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카오 모먼트 광고는 다양한 소재의 형태로 진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며, 각 업종의 전략과 목표에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모먼트광고 MZ세대 광고

 

K MZ세대를 타겟팅하는 카카오 모먼트 광고를 진행하는 이유

 

KAKAO는 국내 유저를 가장 많이 보유한 플랫폼 중 하나로, 일상에 스며드는 홍보를 통해 유입 성과를 높일 수 있는 강점을 지닌 매체입니다.

비즈니스를 톡처럼 쉽게 접하고, 마케팅 진행과 관리가 쉬워 다양한 기업,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홍보에 활용하고 있는 매체입니다.

KAKAO 플랫폼의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해 메시지 전달을 진행하며, 활동 유저인 전 국민을 타겟팅할 수 있어 강력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유저 데이터를 바탕으로 타겟팅이 가능하여, 홍보 서비스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원하는 유저층에만 홍보할 수 있는 효율성을 높인 매체입니다.

 

배너, 비즈보드, 카카오채널, 스토리, 쇼핑, 알림톡 등 다양한 형태의 홍보를 진행해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소재를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집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카카오모먼트 광고, 비즈보드 설정하는 법

 

카카오 비즈보드

 

메가트래픽의 카카오톡 채팅탭과 다야한 페이지 상단에 비즈니스 메시지를 전달하는 홍보 상품으로, KAKAO 대표 서비스입니다.

유저와 브랜드를 자연스레 연결해주며, 카톡, 다음, 카카오서비스, 네트워크 등을 중심으로 홍보됩니다.

높은 주목도를 보여주는 강점과 다양한 종류의 소재, 페이지 옵션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소재 사이즈 - 1029*258
  • 파일 형식 - PNG-24, 32
  • 용량 제한 - 300KB 이하

 

  • 필수 주의사항 - 배너 제작툴로 제작하며 배경이 투명한 이미지일 것

 

카카오 모먼트 비즈보드 배너 종류

 

KAKAO광고 배너 유형

오브젝트형, 썸네일형, 마스킹형, 텍스트형

 

각 강점잉 다른 4가지 종류로 나뉘며, 이미지, 카피, 앱 아이콘 등을 선택해 소재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광고 랜딩페이지 URL 종류

 

카카오 모먼트 광고 연동 랜딩유형

URL, 애드뷰, 채널웹뷰, 챗봇, 비즈니스폼, 톡캘린더, 포스트 등의 링크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목적에 따라 유용한 랜딩이 달라지므로, 전문 AE와 협의 시 최적화된 홍보 소재로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모먼트 광고 진행 화면

 

KAKAO 광고 게재 화면 예시

카톡 채팅탭 상단, 오픈 채팅탭 상단, 다음 모바일, 카카오페이지, 카카오 T, 카카오 내비/맵 서비스와 네트워크 지면을 활용합니다.

 

대표적인 카카오톡 채팅탭 구좌 예시입니다.

012

 

순서대로 다음, 네트워크 구좌, 카카오페이지, 카카오T, 카카오 맵 구좌, 카카오내비 구좌 예시입니다.

 

KAKAO 광고 구좌, 비즈보드 CPT

 

카카오 비즈보드 CPT

 

원하는 시간을 지정 가능하며, 단독 노출할 수 있는 상품으로, 일 평균 3,000만 명 이상의 유저들을 타겟팅할 수 있는 강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다양한 유저들을 활동하는 시간을 단독 점유하며, 광범위 타겟팅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주목도와 인지도를 높이고, 일정 시간동안 도달률을 극대화할 수 있어 프로모션, 이벤트 기간 진행에 추천드립니다.

 

  • 과금 방식 - CPT
  • 연결 서비스 - 애드뷰, 카카오채널, 비즈니스폼, 카카오싱크, 톡스토어/선물하기/주문하기
  • 구좌 - 1일 10구좌
  • 소재 사이즈 - 1028* / PNG-24,32 / 300KB 이하
  • 소재 유형 - 비즈보드와 동일한 오브젝트형, 썸네일형, 마스킹형, 텍스형

 

카카오 모먼트 광고 디스플레이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PC와 모바일 등의 다양한 지면에 자유롭게 홍보할 수 있는 상품으로, 브랜드 가치를 강화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진행이 가능합니다.

퍼포먼스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적의 순간에 홍보하는 마케팅 전략으로 진행합니다.

 

  • 소재 유형 - 네이티브, 카탈로그
  • 광고 목표 선택 - 방문/전환 극대화
  • 오디언스 설정 - 유저 행동, 관심사, 서비스, 현재 위치 등의 세밀한 타겟팅과 데모그래픽으로 진행
  • 이미지 비율 - 500*500 / 1200*600 / 720*1280
  • 노출 지면 - 카톡, 다음, 다음카페,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서비스 영역

 

카카오 모먼트 광고, 동영상 형

 

동영상 광고

카카오 프리미엄 콘텐츠 영역에 영상형 소재를 홍보하는 상품입니다.

브랜드 세이프티가 보장되는 프리미엄 콘텐츠 영역의 홍보 서비스로, 영상형 소재로 브랜딩과 타겟 커버리지 확대에 적합합니다.

 

  • 영상 유형 - 인스트림, 아웃스트림
  • 과금 방식 - CPV
  • 인스트림 노출 지면 - 카카오톡, 카카오톡 채팅방, 카카오TV 앱/웹, 다음
  • 아웃스트림 노출 지면 - 카카오톡, 다음

 

⨀ 1600-6493 전문 AE와 상담하기 ⨀

 


 

카카오 광고 채널 메시지

 

채널메시지

비즈니스 수단으로 채널을 활용하여, 친구 추가한 유저들을 타겟팅하는 메시지 발송 상품입니다.

채팅방으로 전달되며, 관여도가 높은 유저들을 타겟팅해 지속적으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

 

  • 소재 유형 - 와이드 이미지, 와이드 리스트, 기본텍스트, 캐러셀, 프미리엄 동영상형
  • 사이즈 : 상품에 따라 상이하므로 상담 시 확인 필요 / 대표 예시, 와이드 이미지형 800*600

 

카카오 광고, 캐러셀형, 동영상형 광고

 

  • 발송 유형 - 채널 친구 추가 또는 연락처, 앱 유저 아이디로 만든 친구 그룹 타겟팅

 

 

개인화 메시지

자사몰 고객 특정 이벤트가 발생한 시점에 맞춤화된 소재를 발송하는 형태의 상품입니다.

유저 액션에 따라 맞춰 메시지를 쉽게 전달하며, 즉시 전달되어 유저 유입과 소재 효율을 증가시킵니다.

 

  • 메시지 발송 유형 - 친구와 자사몰 회원 가입 유저 대상
  • 타겟팅 - 고객 행동 데이터 활용
  • 과금 방식 - CPMS

 

카카오 광고 쇼핑광고

 

쇼핑 광고

쇼핑 박스의 유저가 다양한 카탈로그를 보며, 쇼핑할 수 있도록 진행되며, 모바일 다음 웹/앱 내 발견, 뉴스, 랭킹 등 총 8개 탭에 홍보됩니다.

 

  • 노출 지면 - 모바일 다음 웹/앱, PC 다음 내부의 뉴스, 자동차, 연예 등 총 8가지 탭
  • 과금 방식 - 구좌 단위 판매, PCT
  • 소재 구성 - 이미지+텍스트+랜딩 URL

 

카카오 광고, 상품 카탈로그

 

상품 카탈로그

쇼핑에 최적화된 상품으로, 유저 맞춤 카탈로그를 보여주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핵심 서비스를 중심으로 모바일, PC 지면에 홍보되며, 상품 세트 정보를 연동해 최대 10개까지 홍보할 수 있습니다.

 

  • 프로필 사이즈 : 300*300 / 500KB 이하 / JPG, JPEG, PNG
  • 프로필 명 : 최대 20자
  • 타이틀 : 최대 16자

 

카카오 광고, 상품 카탈로그 종류

 

  • 소재 유형 - 카탈로그형, 비즈보드형
  • 과금 - CPC
  • 소재 정보 - 300*300 / JPG, JPGE, PNG / 200KB 이내

 

카카오 모먼트 광고 비즈니스 목표 달성

 

카카오 모먼트 광고의 대표적인 특징 3가지

국내 최대 유저 활동을 보여주는 카카오 모먼트 광고의 강점

 

1. 다양한 플랫폼 활용

카톡, 카카오 비즈보드, 챗봇, 쇼핑 등을 통해 홍보와 메시지 전달을 하며, 유저에게 도달

 

2. 타겟팅 광고

보유한 유저들을 타겟팅할 수 있도록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하며, 세밀한 타겟팅 설정이 가능합니다.

유저 관심사, 성별, 연령 등 설정을 통해 도달률을 높입니다.

 

3. 다양한 광고 형태

배너, 비즈보드, 카카오 채널, 스토리, 채널메시지 등 상품에 각 특징과 강점이 다른 다양한 상품을 활용해 전 국민을 타겟팅하여 잠재고객으로 전환합니다.

 


 

메가 트래픽의 강자, 카카오 모먼트 광고로 달성 가능한 비즈니스 목표

다양한 광고 버전을 만들어 테스트하며, 소재 또는 홍보 상품에 따라 효과적인지 분석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상품 인지도 증가

카카오 모먼트 광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출수, 클릭수, 인지도 조사 등을 비교 분석하여 성과를 높입니다.

 

판매 증대

브랜드 제품 또는 서비스의 판매를 증대시킬 수 있도록 구매 전환율, 매출액 등의 데이터를 토대로 마케팅 전략을 조정합니다.

 

고객 유치

다양한 활동을 보여주는 유저들을 타겟팅하여 새로운 고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신규 가입자 수, 유입 경로 분석 등 데이터를 활용해 유저 유입과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활용하는 채팅/배너 광고, 카카오 모먼트 광고 프로세스

 

비즈니스 계정 생성 > 목표 설정 > 소재 제작 > 소재 검수 > 라이브 > 성과 분석

대표적인 절차 예시로 상품에 따라 프로세스가 상이할 수 있으며, 전문 마케터에 문의주시면 업종에 맞춰 추천드리겠습니다.

 

카카오 모먼트 광고는 다양한 KAKAO 플랫폼을 활용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유저 유입과 소비 전환을 일으킬 수 있어 쇼핑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카카오 모먼트 광고를 통해 비즈니스 성장과 발전을 이루고 싶으시다면, 프로그레스미디어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전 국민과 함께하는 비즈니스 시스템, 카카오 모먼트 광고 FAQ

 

Q. 카카오 모먼트 광고는 어떻게 운영되나요? 

A. KAKAO 광고 플랫폼을 기반으로 운영되며, 카카오 비즈니스 계정을 생성해 캠페인 설정과 집행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분석과 성과 확인이 가능해 쉽게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Q. 비용은 어떻게 책정되나요?

A. 광고 형식, 기간, 타겟팅 등 조건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 있고, 예산에 맞는 상품을 선택해 진행 가능합니다.

 

Q. 어떤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나요?

A. 캠페인 성과를 노출, 클릭, 구매 전환율 등의 데이터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광고대행사 프로그레스미디어와 함께 광고 최적화 진행하기 ⨀

카카오톡 채널 채팅 문의